Home > 학술지 >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소개
2009년 창간된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헬스커뮤니케이션 전문 학술지로 연2회(7월, 12월) 발간되고 있습니다. 본 학술지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연구 분야였던 헬스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다학제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관련 연구를 집약해 전달함으로써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16년 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본 학술지는 국내외 학자들이 중요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학술의 장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술지의 범위

본 학술지는 는 다음과 같은 영역을 포함, 건강과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다룬 다양한 주제의 헬스커뮤니케이션 관련 논문을 심사 대상으로 합니다.
  • 헬스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발전
  • 미디어(전통미디어 및 뉴미디어 포함)와 건강
  • 건강정보와 건강문해력
  • 공중보건과 커뮤니케이션
  • 건강행위촉진 및 공공캠페인
  • 사회마케팅과 건강
  • 건강정책과 커뮤니케이션
  • 위험 및 위기 커뮤니케이션
  •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
  • 건강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윤리적 문제
  • 기타 건강과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다룬 연구

투고방법

  • 원고접수 일시: 상시
    7월 31일 발간호의 경우 6월1일, 12월 31일 발간호의 경우 11월 1일까지 접수된 논문을 심사대상으로 함
  • 원고접수 방법: 이메일 제출 (hcredit@naver.com)
  • 원고작성 방법: 본 학회 투고규정 및 원고작성규정 참고

발간 과정

접수 (원고 및 연구윤리준수동의서) 심사위원 배정 및 심사 (논문표절방지시스템 활용) 심사결과 통보 수정 및 교정 최종원고 제출 및 저작권활용동의서 제출 출판



편집위원회 (2018년 5월 1일-2020년 4월 30일)

편집위원장

김정현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편집위원 (가나다 순)

권명순
한림대 간호학부
김도균
University of Louisiana,
오현정
차의과학대 의료홍보학과
유명순
서울대학교보건대학원보건학과
유선욱
한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유우현
인천대학교
이혜규
한동대 경영경제학부
정현주
가톨릭관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조재희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주영기
한림대학교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진범섭
홍익대 광고홍보학부
Tom Hove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부

편집간사

조혜진 <서강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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