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웹사이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회는 건강한 개인들의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탐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정책 제언과 실행 전략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9년 설립 이후, 현재 400명을 넘는 연구자와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학술 대회와 다양한 특별 세미나를 통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학회 학술지,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를 통해 학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헬스커뮤니케이션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건강 문제에 접근하는 연구 영역입니다. 이 분야는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자, PR 및 광고 전문가, 문화연구자, 경영 및 조직 연구자, 심리학, 사회학, 정치학, 행정학, 인류학 등을 포함한 인문사회과학 연구자, 그리고 의학, 보건학, 간호학 등 의료 분야 연구자들이 협력해야 하는 다학제적 분야입니다. 현대 사회의 다양한 위험, 위기, 재난 문제는 결국 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이슈로 귀결됩니다. 그렇기에 현대 사회에서 헬스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건강한 사회를 위한 효율적 커뮤니케이션에 관심 있는 모든 연구자와 정책 실행자들이 모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다시 한번 우리 학회 웹사이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을 정기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우리 학회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직접 만나길 기대합니다. 또한,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에 귀하의 소중한 연구 논문을 투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아직 학회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으로 등록하여 개인과 사회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학문적, 실제적 논의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11대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김 용 찬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Korea Health Communication Association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포스코관 연구동 301호 (이화여자대학교)

대표자: 최명일  Email: korea.healthcom@gmail.com

ISSN : 2093-2707 /  eISSN : 2671-5856 

COPYRIGHT© KHC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