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안내


회원구분

본 학회 회원은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의 설립목적에 찬동하여 소정의 입회신청서를 제출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자로 정회원, 준회원, 단체회원 및 명예회원으로 구분한다.


(1) 정회원

각 대학 및 대학원에서 헬스커뮤니케이션 또는 이와 관련된 교과목을 강의하고 있는 강사 이상인 자, 헬스 커뮤니케이션 또는 인접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2) 단체회원

헬스커뮤니케이션 관련기관, 단체 및 연구소로 이사회의 승인을 받고 입회금과 회비를 납부한 단체로 한다.

(3) 명예회원

본 학회의 취지에 찬동하고 학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으로서 이사회가 추대한 사람으로 한다.

(4) 준회원

헬스커뮤니케이션 또는 인접분야의 석, 박사 학위 과정에 있거나 석사학위를 취득한자


회원의 권리, 의무, 자격상실

(1) 회원의 권리

본회의 모든 회원은 총회에 출석하여 결의에 참여할 수 있고 연구발표회 등 본회 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 정회원은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갖는다.
- 회원은 소정의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2) 회원의 의무

본회 모든 회원은 학회의 정관 및 제규약을 준수하고, 총회 및 이사회의 결의 사항 이 및 회비 및 제부담금의 납부의 의무를 가진다

(3)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본회 모든 회원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원탈퇴서를 제출함으로써 자유롭게 탈퇴할 수 있다.
- 회원이 학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목적 수행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또는 1년 이상 회원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상임이사회 의결을 거쳐 제명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개인, 법인별로 소정양식의 필요사항을 기입한 가입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 사무국으로 연락 후 회원 가입 바랍니다. 사무국 이메일: korea.healthcom@gmail.com 


회비와 납부
회원구분입회비연회비
준회원-3만원
정회원-5만원
평생회원(정회원)
-
50만원 (평생 1회)
단체회원-200만원



[신한은행] 100-033-416480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 납부시 회원님의 성명 옆에 연회비,  평생회비 등으로 표기바랍니다.   예.  김한국(평생회비)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Korea Health Communication Association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포스코관 연구동 301호 (이화여자대학교)

대표자: 최명일  Email: korea.healthcom@gmail.com

ISSN : 2093-2707 /  eISSN : 2671-5856 

COPYRIGHT© KHCA ALL RIGHTS RESERVED.